엄정화 나이 프로필 결혼 남편 애인 동생 집 리즈
가수, 연기 두 가지 모두 성공한 연예인 중 손꼽히는 엄정화. 여자연예인들 사이에서도 롤모델 자주 얘기되고 있습니다.
벌써 데뷔 32주년 맞이했는데요.
엄정화 프로필
나이 1969년 8월 17일 출생, 현재 55세
가족 부모님, 언니, 여동생, 남동생 엄태웅, 반려견 슈퍼
4남매 대가족, 남동생 엄태웅은 배우로 활동했었고 대중들에게 가장 얼굴은 알린 작품이 선덕여왕 김유신역,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부인과 딸 함께 출연해 사랑을 많이 받았었습니다.
현재 엄정화는 미혼으로 결혼을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 절친 이소라 유튜브채널에 출연해 '결혼을 왜 안 하냐 이유가 뭐냐'는 질문에 '아직 결혼 생각이 없다. 예전에도 그랬고 지금도 일하는 게 너무 즐겁다, 38살에 만났던 애인 있었지만 결혼 생각이 들지 않았었다. 그때는 결혼을 하게 되면 커리어를 다 포기해야 하는 시대여였기에 일을 선택했다'라고 답했습니다.
방송 프리한 닥터에서 엄정화 집공개 했습니다.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 마치 미술관에 온느낌입니다.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고급빌라테리스인데 50억정도 한다고 합니다.
거실 창옆으로 탁 트인 테라스가 집을 더 밝고 시원하게 느껴지네요. 침실은 아늑한 색감을 더했고 반려견과 함께 지내고 있다고 해요.
가수로 먼저 데뷔했다고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1992년 7월 4일 영화 <결혼 이야기> 연기자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 1993년 3월 13일 가수로 1집을 냈습니다.
엄정화 근황 보면 현재까지 엄정화 리즈시절 얼굴과 몸매를 유지하고 있어 놀라운을 주는데요. 평소에 운동을 열심히 하고 피부관리 등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한다고 합니다.
연기와 노래 모두 정상에 오른 연예인인데요. 이소라가 '연기와 노래 둘 중 하나 선택하면 어떤 걸 고르겠냐'는 질문에 '둘다 너무 좋기 때문에 하나를 고를 수 없다'라고 답하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배역을 가리지 않고 다방면으로 이미지 변신에 도전한다고. 2003년 영화<결혼은 미친 짓이다> 통해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에서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으며 영화배우로서 탄탄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반면, 폭넓은 캐릭터를 보여주었지만 아직 사극이나 시대극은 출연한 적이 없습니다.
엄정화는 많은 여자가수들로 존경하는 선배님으로 꼽히는데, 그 중 이효리, 보아는 자신의 롤모델로 엄정화를 꼽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