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이영자 나이 개명 본명 세컨하우스 집 전원주택 위치 결혼 프로필

유익정 2025. 2. 3. 18:33

데뷔 33년 차 이영자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먹방, 집공개, 방송에서 연애기류를 보여줘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이영자 프로필  

 

본명 이유미

나이 1967년생(57세)

출생지 충청남도 태안군 

 

학력

온양온천국민학교 졸업

온양여자중학교 졸업

온양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학 졸업

 

본명이 이유미인데 외모와 방송이미지와 안 어울려서 이영자라는 가명으로 데뷔해 더욱 친근감을 주었습니다. 

 

 데뷔 에피소드 

특이한 이력은 데뷔전부터 1980년대 말부터 밤무대 MC로 활약해 유명세를 탔었는데요.

1990년 개그맨 전유성은 개그세계에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 생각하던 중 밤무대와 거리 소극장에서 이영자를 만나게 되었고, 그녀에게 지상파로 출연 제의를 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한 이영자.

 

 

이영자 결혼하지 않은 아직 미혼인데요.

방송 <오래된 만남 추구> 에서 황동주가 오래전부터 이영자 팬이라고 고백했는데요.

데이트 가게 된 두사람. 제작진으로부터 3분간 손잡기 미션을 받고 실제로 긴장한 상태로 손을 잡게 되었고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받았는데요. 황동주는 이영자보다 7살 연하입니다.

전지적 참견시점에서 이영자 시골 세컨하우스 전원주택이 공개되었는데요.

일주일에 3일은 서울에서 4일은 여기서 보낸다고.

방송을 보고 집이 너무 이뻐 지방이냐 제주도냐 문의가 폭주했는데 놀랍게도 위치는 용인시 처인구로 알려졌습니다.  

 

새하향고 밝은 서울집은 탁 트인 한강이 보여 시원함을 주었습니다. 작고 귀여운 걸 좋아해서 집안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가득 차 있는 인테리어가 돋보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며 맛있는걸 함께 먹고, 지인들에게 필요한 걸 선물해 주며 넉넉한 마음씨를 보여주어 더욱 호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평소에 지인들이 필요했었던 걸 기억하고 깜짝 선물을 주는 등 따뜻한 섬세함을 가진 성격입니다.

 

송은이, 김숙과 몇 십년째 친하게 지내는 절친

방송에서 같이 출연도 하고 서로 모르는 게 없을 만큼 가까운 사이죠.